본문 바로가기
마음을 지키는 습관/국내 여행

두번 타세요, 제주도 비바제트보트

by 호박C 2021. 7. 15.

액티비티 No.1, 퍼시픽 리솜 비바제트보트

저는 가성비충입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정말 재밌는 경험을 하는 걸 정말 좋아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퍼시픽 리솜 비바제트보트는 지금까지 제가 경험한 모든 수중 액티비티 중 최고의 가성비였습니다. 정말 스릴 넘치고 빠르고 게다가 쌉니다. 15,000원이 전혀 아깝지 않습니다.  때문에 저와 여자 친구는 비바제트보트를 제주도 여행을 갈 때마다 탑니다. 

 

이번 여행에서는 산방산 산책을 한 후 황우치 해변에서 택시를 타고 퍼시픽 리솜으로 출발했습니다. 황우치 해변에서 퍼시픽리솜까지는 20분정도거리입니다. 퍼시픽리솜 근처에는 중문색달해수욕장과 중문 관광단지가 있습니다. 퍼시픽리솜에는 핫한 커피숍 & 펍인 더 클리프도 있습니다.

 

 

제주올레길 10코스, 산방산과 숨겨진 해변

산방산과 황우치 해안, 제주 올레길 10코스 오늘은 여자 친구와 함께 제주 올레길 10코스를 따라 산방산과 황우치 해안을 둘러보려고 합니다. 이 산책코스는 40분~1시간정도 소요됩니다. 산책을

jaksim100.tistory.com

 

 

택시를 타며 네이버 예매를 통해 비바제트보트 예약을 했습니다. 

 

제주도 비바제트보트

 

 

주차장에 내려 엘리베이터를 타고 한 층을 내려갑니다. 항구를 아름답게 꾸며놓아 산책을 하기 좋습니다.

 

제주도 비바제트보트

 

 

티켓팅을 하고 출발 시간까지 대기하는 곳에서 기다렸습니다. 

 

제주도 비바제트보트

 

 

출발 10분 전쯤이 되면 인솔자님이 탑승객들을 모이게 한 후 구명 재킷과 우비처럼 생긴 방수복을 나눠줍니다. 모든 준비가 끝나면 인솔자님을 따라서 보트를 타기 위해 선착장으로 이동합니다. 걸어서 3분남짓 거리입니다.

 

제주도 비바제트보트

 

 

보트를 타면 선장님이 안전을 위한 안내사항을 말씀해주십니다. 요약하면, "안전바를 두 손으로 꼭 잡고 물은 많이 튀길 수 있으니 원망하지 말아라. 하지만 재밌을 거다."였습니다. 그리고 10분간 신나게 바다를 질주합니다. 

 

처음 느껴지는 것은 속도감입니다.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보트를 바다를 가로지릅니다. 잠시 후 파도를 따라 배가 요동치기 시작합니다.  드디어 파도 위를 올라탄 후 잠시 허공 위를 날았다가  쿵하고 떨어집니다. 사타구니가 짜릿합니다. 마치 바다 위에서 롤러코스터 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보트가 붕떠서 착지할 때마다 소리를 지릅니다.

 

속도감과 짜릿한 느낌에 빠져 정신을 못 차리고 있을 때쯤 갑자기 선장님이 운전대를 꺾습니다. 배가 휙 하고 돌더니 배로 바닷물이 쏟아져 들어옵니다. 얼굴에 정통으로 바닷물을 맞습니다. 여러 번 탔지만 이번에도 선장님에게 당했습니다. 

 

탈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선장님은 정말 프로페셔널합니다. 항상 친절하면서도 사람들의 마음을 가지고 놉니다.  매일 똑같은 일을 하면 지겨울 수도 있지만 항상 진심으로 고객들을 즐겁게 해 주기 위해 노력한다는 것이 보입니다.

 

보트 위에서는 사진 촬영이 힘들어 아래사진은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5분 정도 정신없게 달리다가 갑자기 배를 멈춥니다. 잠시 주상절리를 감상하라고 하지만 눈에 전혀 들어오지 않습니다. 사진을 잠깐 찍을 수 있는 유일한 시간일 것 같아서 재빨리 폰을 꺼내 사진을 찍었습니다.

 

제주도 비바제트보트

 

그리고 다시 질주합니다. 여자 친구가 한 번 더 타고 싶다고 해서 재빨리 다음 보트를 다시 예매했습니다. 

 

제주 남부 쪽 여행 계획이 있다면 비바제트보트를 꼭 타보시기를 권합니다. 만약 재미가 없다면 크게 두 가지 이유일 것 같습니다.

 

첫째, 제가 탄 선장님이 아닌 다른 분이 운전했을 경우입니다. 식사시간 등의 이유로 다른 스태프분이 운전할 때가 있는데 스킬이 천지차이입니다. 선장님의 스킬은 경험을 통해 쌓인 종합예술의 경지입니다. 점프, 턴 등 각종 기술과 강약 조절, 그리고 교묘한 심리전 등 다른 스태프분들과는 결이 다릅니다. 

 

두 번째, 파도가 매우 잔잔한 경우입니다. 어느 정도 파도가 있을 때 훨씬 재밌습니다.

 

만약, 정말 재밌다면 두 번 타세요. 개인적으로는 수중 액티비티 중에 최고이며, 에버랜드와 롯데월드의 어떤 놀이기구보다 재밌었습니다.

 

제주도 2일차 여행은 이렇게 끝났습니다. 3일차 여행은 이번 여행 코스중 여자친구가 가장 소망하던 돌고래투어로 시작합니다.

 

 

 

제주 돌고래 요트 투어, 꿈같은 1시간!

기적을 단돈 5만원 삽니다, 제주도 돌고래 투어 3년 전 여름, 여자 친구와 제주도 섭지코지를 갔습니다. 물론, 그런 일이 있을 것이라는 사실을 꿈에도 몰랐습니다. 보슬비가 내리던 늦은 오후,

jaksim100.tistory.com

 

 

댓글